순천시 왕조1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온기나눔 착한가게 나눔장터’ 성황리 개최- 주민과 함께하는 판매장 마련, 자원순환 통한 환경보호에도 앞장서 -
순천시 왕조1동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장세곤)는 지난 29일 관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따뜻한 마음, 함께 나누면 우리의 행복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온기나눔 착한가게 나눔장터를 열어 2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주민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전홍보를 통해 의류, 도서, 주방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 300여점을 수집,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63만 8천원의 수익금을 얻어 연말에 어려운 이웃 돌봄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폐기된 겔 아이스팩을 활용한 아로마방향제 만들기 체험, 붕어빵 판매, 폐자원 교환대를 운영하여 우유팩이나 폐전지를 가져오면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었다.
또한,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장터로 운영하여 비닐봉지 사용을 금지, 개인 장바구니를 소지하여 물품 구매시 따끈한 붕어빵을 제공하는 등 자원순환을 통한 탄소중립 및 환경사랑 실천 분위기를 조성했다.
장세곤 위원장은 “자원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 마련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내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온기나눔 착한가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함께 나누는 따뜻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19년도에 왕조1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설치된 ‘온기나눔 착한가게’는 무인으로 운영 중이며, 올해 초에는 왕조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복지망원경사업에 100만원을 기부하여 고독사 예방, 위기가구 및 취약계층 발굴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온기나눔 착한가게’ 기부 문의는 왕조1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061-749-8530)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전남로컬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