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로컬미디어

순천시, 덕연동 주민자치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양병기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3:01]

순천시, 덕연동 주민자치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양병기기자 | 입력 : 2024/11/04 [13:01]

▲ 순천시 덕연동 주민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사진제공/순천시홍보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덕연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건립 예정인 ‘주민자치센터 신축 및 행정복지센터 리모델링사업’ 설계 공모 결과, ㈜종합건축사사무소 매시즈(서울)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지난달 31일에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 8월 14일 공고하여 11개 참가업체 중 3개 업체가 응모작을 제출하였으며, 지난달 31일 순천부읍성 다목적실에서 5명의 심사위원을 통해 ‘설계 공모 심사’가 이뤄졌다.  

 

당선작은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우리 마을 어울림터’라는 주제로, 기존 덕연동 행정복지센터와 유기적으로 잘 융합된 설계가 특징이다. 1층은 민원과 행정업무 전용 공간 및 주민들이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며, 2~3층은 주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여유 있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이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건립 사업에는 총사업비 49억 원이 투입되며, 행정복지센터 북측 썬큰공간 부지에 연면적 850㎡, 2개층 규모로 조성된다. 당선작을 바탕으로 내년 4월에 실시 설계를 완료하고, 2026년 6월에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것”이라며, “순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