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로컬미디어

순천교육지원청, 2024. 중국 문화 체험 캠프 실시

-다양한 문화와 소통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 기대-

양병기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2:15]

순천교육지원청, 2024. 중국 문화 체험 캠프 실시

-다양한 문화와 소통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 기대-
양병기기자 | 입력 : 2024/11/11 [12:15]

▲ 순천교육지원청, 2024. 중국 문화 체험 캠프 사진/순천교육청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11월 9일(토), 국립순천대 인문예술대학교에서 2024.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 「중국 문화 체험 캠프」를 초·중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24년 이중언어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은 대학과 지자체가 연계하여 초·중학생들의 중국 문화 이해 확산과 중국어 의사 소통능력신장을 위해 매주 토요일 중국어회화반과 중국어능력시험(HSK) 대비반 등 6개 반을 운영해 왔으며,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학생들과 내년에 참가 예정인 학생들이 올해의 마무리 행사로서 중국문화체험캠프에 참여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자리가 되었다.

 

▲ 순천교육지원청, 2024. 중국 문화 체험 캠프 사진/순천시교육청     ©

 

이번 캠프는 중국 문화 체험을 위한 변검마술공연과 중국 차(茶) 체험, 중국의상체험, 중국화폐획득 게임과 시장놀이, 중국전통놀이(팔각건, 환반, 중국제기, 접시 돌리기 등), 수제월별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한 학생 참여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부스 활동과 공연 프로그램들이 재미있었고 새로운 체험과 경험을 통해 중국어와 중국 문화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내년에 친구와 함께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신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 순천교육지원청, 2024. 중국 문화 체험 캠프 사진/순천시교육청

 

전라남도순천교육청 허동균 교육장은 “매년 순천의 학생들을 위한 중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계신 순천대 중어중문학과 정동보 교수님과 지도강사 선생님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 “이번 캠프가 학생들의 중국 문화 이해 확산을 넘어서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고 소통할 줄 아는 미래 사회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