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로컬미디어

청암대 안경광학과, 보건의료서비스전문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취업설명회(Job Fair)’ 개최

양병기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5:34]

청암대 안경광학과, 보건의료서비스전문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취업설명회(Job Fair)’ 개최

양병기기자 | 입력 : 2024/11/13 [15:34]

▲ 청암대 안경광학과,  보건의료서비스전문인력양성사업       사진제공/청암대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안경광학과에서는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사업(산업수요 맞춤형 현장중심 교육과정) 일환으로 졸업반(3학년)과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4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도 취업설명회(Job Fair)를 산학정보관에서 진행하였으며, 2016년부터 9년 연속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도 더밝은안과를 비롯한 안과전문병원, 안경·콘택트렌즈 체인 산업체, 안경원, 일미래센터 등 다양한 취업 진로 분야의 17여개의 우수 산업체를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취업설명회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산업체별로 2024년 채용 계획과 산업체의 사업비전에 대한 설명회를 가진 후 산업체 인사담당자와 참여 학생이 직접 상담 및 면접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역별의 다양한 산업체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고 있어, 취업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에 대한 바로 답변을 들을 수 있었어 좋았으며, 안경사면허 취득 후 취업의 방향을 결정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였다. 또한 참여한 산업체 인사 담당자들도 “ 학생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서 면접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고, 궁금한 점에 대해 바로 소통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설명회를 주관한 박성종교수(보건의료서비스전문인력양성 사업단장)는 “청암대 안경광학과는 정규과정(3년제) 및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4년제)을 통해 전문안경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전공 및 창업동아리와 다양한 직무 및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인성과 직무능력을 겸비한 전문안경사 양성을 통해 취업률 향상에 힘쓰고 있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21학년부터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로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인가받아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라남도 벤처동아리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 옵티커스, 눈사랑건강지킴이봉산단(이석주 지도교수) 및 VISION 동아리 운영(이철우 지도교수),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사업단 운영(박성종 지도교수), 연합봉사활동(박혜정 지도교수)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안과전문병원과 안경체인그룹공채 취업을 위한 현장실무능력이 뛰어난 전문안경사 배출에 전념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