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로컬미디어

순천시, 제5회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 순천시 농업인학습단체, 농업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

양병기 | 기사입력 2024/11/15 [13:44]

순천시, 제5회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 순천시 농업인학습단체, 농업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
양병기 | 입력 : 2024/11/15 [13:44]

▲ 순천시, 제5회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순천시(시장 노관규) 지난 13 상사종합체육관에서 5 순천시 농업인학습단체 농촌지도자회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행사에 농업인  330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간에 소통과 화합, 정보교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습단체 회원들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인 식전공연(장구난타, 우쿨렐레) 시작으로, 농업농촌 발전 기여 유공자 시상, 사랑의  전달식(1,000kg),  우수농산물 전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농업인들이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사랑의  전달식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1,000kg 쌀은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쌀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눈다는 점에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노관규 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불황  농업이 처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농업인들께 감사드린다”며, “순천시는 앞으로도 농업인 교육 강화, 스마트 농업기술 도입  지역 농업인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농촌지도자순천시연합회와 한국생활개선순천시연합회는 농업인을 대변하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농가소득 증대, 지역 봉사활동  지역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