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원)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단체장 간담회와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단체장 1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최정원 자원봉사센터장의 ‘시대의 변화와 봉사의 변화에 따른 자원봉사 분야별 방향성’이라는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이기훈 관리운영팀장, 정고은 기획홍보팀장, 김영정 활동지원팀장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자원봉사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단체 간 소통 창구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행복한 자원봉사가 될 수 있도록 봉사자들에게 대한 배려를 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금옥 이사장은 “자원봉사의 가치와 성과가 전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국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삶의 의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오늘의 간담회가 순천시 자원봉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우리 시는 그동안 20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과 대규모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봉사 수준이 한층 높아졌음을 실감하고 있다”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봉사활동도 달라져야 한다. 새로운 순천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변함없는 응원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는 2021년부터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여 자원봉사센터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전남로컬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