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로컬미디어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 헌신에 더 나은 예우, 국가유공자 지원 확대 -

양병기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4:02]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 헌신에 더 나은 예우, 국가유공자 지원 확대 -
양병기기자 | 입력 : 2024/10/30 [14:02]

▲ 순천시의회유승현시의원 ( 더불어민주당비례)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및 서문 주차장에 각 1면씩 총 2면을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으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국가보훈처의 전국 지자체 공영주차장 등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협조 요청에 따른 것으로, 순천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희생에 감사하고 그 가치를 존중하기 위해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사진/의회

 

순천시의회 유승현 의원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들이 국가와 지자체로부터 합당한 예우를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순천시의회는 순천시와 긴밀히 협력하여 공공기관은 물론 대형 할인마트와 호텔 등 민간 다중이용시설로 확대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운영과 방수진 과장은 “일상에서 국가유공자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했다”며,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하는 국가유공자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고 복지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지난 6월 「순천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개정하여 주차대수 규모가 50대 이상인 순천시청 및 소속기관의 청사와 순천시가 설치·관리하는 공공시설의 경우 최소 1개 이상을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으로 설치하도록 하는 내용을 추가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