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로컬미디어

순천시 덕연동마중물협의체, 순천교육지원청에 장학금 전달

- 덕연동 마중물보장협의체, 희망의 장학금으로 아이들의 미래에 새빛을 비추다 -

양병기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13:30]

순천시 덕연동마중물협의체, 순천교육지원청에 장학금 전달

- 덕연동 마중물보장협의체, 희망의 장학금으로 아이들의 미래에 새빛을 비추다 -
양병기기자 | 입력 : 2024/11/06 [13:30]

▲ 순천시 덕연동마중물협의체, 순천교육지원청에 장학금 전달

 

순천시 덕연동행정복지센터와 순천시 덕연동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순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위기가구아동 10명에게 각 3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덕연동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덕연동장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 기관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마중물 장학금은 덕연동민들께서 정성껏 모아준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아이들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됐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의성 위원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해 나가는 아이들에게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덕연동민들의 소중한 후원금이 미래 세대에게 희망의 씨앗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명으로 구성된 덕연동마중물보장협의체는 이웃의 소원을 함께 풀어가는 내마음의 산타 운영, 사랑의 집수리 사업, 마중물 냉장고 운영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지역복지공동체의 구심점이 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