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로컬미디어

순천시 주암면 주민주도, ‘지역농산물 무인판매장’ 개장

양병기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3:39]

순천시 주암면 주민주도, ‘지역농산물 무인판매장’ 개장

양병기기자 | 입력 : 2024/11/26 [13:39]

▲ 순천시 주암면 주민주도, ‘지역농산물 무인판매장’ 개장 사진/순천시

 

순천시 주암농촌협약협동조합(대표 김영기)는 지난 23일 주암면 구산마을에서 로컬푸드 생산농가, 마을이장,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호 주암면 로컬푸드 무인판매장’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장식을 시작으로 로컬푸드 대표상품 소개 및 시식회, 김장페스타, 작은 음악회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무인판매장 개장은 주암면의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중간 유통 없이 저렴하게 판매하여 소비자들이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하며, 농가 소득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주암농촌협약협동조합과 순천로컬푸드는 지난 1일 ‘무인판매장 및 농산물 순회수집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촌활성화와 지역먹거리판매를 통한 중소농 소득창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기 농촌협약협동조합대표는 “무인판매장이 순조롭게 개장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계자와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무인판매장이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향숙 주암면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신 농촌협약협동조합 및 순천로컬푸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농가들이 판매 걱정 없이 농산물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암농촌협약협동조합은 주민 스스로 소득공동체를 조직하고 자주적 농업 운영으로 고품질 지역 농산물 생산하고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며, 지속 가능한 생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